목록2024/01/24 (2)
사이먼's 코딩노트
[객체] [객체가 필요한 이유] 변수에는 오직 값 하나만 넣을 수 있다.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변수에 값을 여러개 넣을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. 그래서 고안된 것이 객체이다. 객체는 커피 캐리어에 비유할 수 있다. 커피 캐리어에는 커피를 여러잔 담을 수 있고, 용도에 따라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. 프로그래밍을 할 때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종류의 객체 여러개가 필요하다. 객체를 일종의 제품으로 보았을 때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설계도 즉, 클래스가 필요하다. 객체는 너무 커서 변수에 담을 수 없다. 클래스로는 객체도 만들 수 있고, 그 객체를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도 만들 수 있으며 객체 리모콘을 담을 변수도 만들 수 있다. [배열 객체] package org.example; //TIP To Run cod..
이번엔 함수와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봅시다. 모든 문제는 main 함수 안에 코드는 모두 작성되어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함수를 어떻게 구현하는지를 풀어보는 것이다. [문제 1] 입력받은 정수가 짝수인지 아닌지 판별해주는 함수를 구현해보자. #include int is_even(int num) { if(num % 2 == 0) { return 1; } else { return 0; } return 0; } int main(void) { printf("17은(는) 짝수인가요? : %d\n", is_even(17)); printf("500은(는) 짝수인가요? : %d\n", is_even(500)); return 0; } main 함수 안에 출력문에서 is_even() 라는 함수에 17, 500이라는 인자를 넣..